메뉴 건너뛰기

GVUMC

설교 말씀
주일설교
2017.12.26 07:16

임마누엘 하나님과 함께 하십시오

조회 수 16 추천 수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설교자 홍종욱 목사
성경본문 로마서 Romans 16:25-27; 누가복음 Luke 1:26-38
설교날짜 2017.12.24
목회 트윗 성탄이 보여주는 임마누엘의 의미는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는 것입니다. 우리 인생의 두렵고 어두운 상황에서도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포기하지 않으시고, 항상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그런데, 우리는 이 말을 자신의 욕망과 뜻을 이루는 데에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것으로 오해하기도 합니다.
성도는 먼저 자신이 하나님의 길에 서 있기를, 또 하나님의 뜻이 자신 안에서 이루어지기를 바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바울도, 마리아도 바로 그 점을 분명하게 밝힙니다. “보십시오, 나는 주님의 종입니다. 당신의 말씀대로 나에게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예수님도 십자가 앞에서 그렇게 기도했지요.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하지만 우리가 하나님의 길에 서기를 또한 바라고 기다리고 계십니다. 성탄의 빛은 바로 그 길로 오라고 우리를 비취시는 빛입니다. 이제 우리가 하나님께로 나아갑시다. 그때,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알게 될 것입니다. 임마누엘, 하나님과 함께 하십시오!

Immanuel means God with us. In times like we do not see God because of our fear and darkness, God does not give upon us and is with us. However, we often misunderstand it as though God is always with us while we go after our desire and satisfy our greed.
We, the disciples of Jesus Christ, must pray to follow and to stay in God’s will first. We pray let God’s wills be done in our lives. Paul says that he only follows God’s commandment. Mary also prays, “let it be with me according to your word.” Jesus Christ also prayed before he took the Cross. Yes, God is with us, but God is also waiting for us to follow and walk in God’s way. The Christmas light calls us and shines for us to walk. Let us walk in God’s way. Immanuel! Let God’s will be with us!

1. 자신이 주도적이 되는 것과 하나님이 주도적이 되는 것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2. 바울과 마리아와 예수님의 기도와 자신의 기도를 비교해봅시다. 하나님의 뜻이 자신 안에서 이루어지길 바라는 기도는 어떻게 하고 있습니까?

성탄이 보여주는 임마누엘의 의미는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는 것입니다. 우리 인생의 두렵고 어두운 상황에서도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포기하지 않으시고, 항상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