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GVUMC

설교 말씀
주일설교
2018.02.12 22:03

중심에 이르는 여정

조회 수 26 추천 수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설교자 홍종욱 목사
성경본문 고린도후서 2 Corinthians 4:3-6
설교날짜 2018.2.11
유투브 주소 https://youtu.be/NQ4AZIxI1G4
목회 트윗 헨리 나우엔은 ‘마음이란 우리가 하나님을 만나는 곳이다’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영적인 삶은 마음 깊은 중심에 이르는 여정이 되는 것이지요. 그 곳에서는 하나님을 만나게 될 때 참 자아도 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방해거리가 우리를 중심에서 멀어지도록 우리의 눈을 가리고 어둡게도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그 모든 방해로부터 우리 마음의 눈을 밝혀 주는 빛이 되십니다. 그 빛으로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으로서의 우리 자신을 보게 됩니다.

Henri Nouwen says, “the heart is the place where we meet God.” Thus, spiritual life is a journey to the center of the deep heart. As we meet God, we finally see our true selves. However, there are many obstacles that pull us away from the center, cover our inner eyes, and darken our hearts. Jesus Christ is the light that breaks into our darkness, and through the light, we see the image of God in ourselves.

1. 자신의 마음 가장 깊은 곳에 무엇이 있는지 적어 봅시다. 겉에서 감싸고 있는 것이 아닌 진짜 자기를 생각해서 일기장에 적어 봅시다.
2. 무엇이 당신을 중심으로 가지 못하게 막는 방해가 됩니까?
3. 사순절은 그 방해로부터 의식적으로 자유로워지는 훈련을 하는 기간입니다. 하나를 정해서 노력해 봅시다.

헨리 나우엔은 ‘마음이란 우리가 하나님을 만나는 곳이다’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영적인 삶은 마음 깊은 중심에 이르는 여정이 되는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