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GVUMC

설교 말씀
조회 수 29 추천 수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설교자 이충호 목사
성경본문 로마서 1:16-17 (개역개정)
설교날짜 2018.7.15
유투브 주소 https://youtu.be/99pTw_R4quM
목회 트윗 바울은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에서 믿음으로 이르게한다고 이야기합니다. 다른 말로 하면 복음을 통해 이땅을 창조하시고 그 가운데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통치가 참으로 정의로우시다, 신실하셨다라는 사실을 드러내게 한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복음이 없는 세상은 하나님을 불의하시다고 여기는 세상이며 또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볼 수 없는 세상입니다. 이러한 세상은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믿을 수 없기에 자신이 신실하다고 믿을 수 있는 것들에 소망을 두고 살아갑니다. 이러한 삶은 그 모습이 종교적이든 정의를 외치든 하나님을 대적함으로 이땅위에 하나님의 사랑의 통치를 이루어 내지 못하기때문입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안에서 우리의 과거, 현재와 미래 가운데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만나게 된 성도는 하나님의 통치를 이땅에 이루는 신실한 사람으로 살수 있게됩니다. 예수안에서 하나님의 정의와 신실하심을 발견한 성도는 이 땅에 모든 것 가운데 그 모든 현실가운데 현존하시는 하나님의 통치를 보게되고 그것을 기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믿음에 대한 나의 생각을 나누어봅시다 믿음에서 믿음으로 이르게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내삶에 의미하는 바는 무엇입니까?

2. 평소에 내 안에 믿음이 있음을 발견할때는 언제입니까? 그러한 믿음은 구체적으로 나로 세상과는 어떻게 다른 삶으로 인도하고 있습니까?

3. 주님은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에게 믿음의 길 곧 신실한 길을 걷게하십니다. 구체적으로 믿음으로 말미암아 우리 삶에 일어난 가장 큰 변화는 무엇입니까?

바울은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에서 믿음으로 이르게한다고 이야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