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we are

비전교회 소개

2004년 겨울, 보스턴 렉싱턴 소재 미국교회에 출석하던 한인들 중 네 가정이 모여 말씀을 사모하는 마음으로 성경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이때 성경 공부에 함께하셨던 김한성 목사님께서 교회 개척에 대한 부르심을 받고 나누시면서 성경 공부에 함께하던 가정들과 더불어 2006년 8월 6일에 보스턴 대학교 Marsh Chapel에서 비전교회의 첫 예배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이후 시작된 금요철야기도회에 모인 성도들과 근처 고든콘웰신학교에서 공부하던 신학생들의 헌신과 기도가 모아지면서 작지만 하나님이 꿈꾸시는 교회에 대한 소망이 구체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뉴저지 연합교회(나구용 목사)와 연합감리교회 한인목회강화협회의 기도와 후원에 힘입어 알링턴에 위치한 Calvary UMC에서 2006년 10월 22일에 Peter Weaver 감독님 등 여러 감리사님들과 목사님들을 모시고 창립음악예배를 드림으로 연합감리교회 뉴잉글랜드연회 소속 교회로서의 첫걸음을 내딛었습니다. 

보스턴 지역의 젊은이들을 섬기는 사명을 보다 효과적으로 감당하기 위하여 2007년 11월에 케임브리지에 위치한 유서 깊은 미국 연합감리교회인 Grace UMC로 예배 장소를 옮겼습니다. 또한 Grace UMC 성도들의 결단과 사랑 안에서 함께 연합하여 하나의 교회가 되기로 결정, 2008년 4월 그레이스비전교회(Grace Vision UMC)로 거듭나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늘어난 성도님들의 수를 감당하고 새로운 부르심을 좇기 위해 보스턴 근교 워터타운의 성전에 자리한 교회는 이제 어엿한 16살을 맞이하였습니다.

그레이스 비전교회는 하나님의 은혜 속에서 초대 김한성 목사님, 장위현 목사님, 홍종욱 목사님, 이충호 목사님의 헌신을 비롯해 수많은 성도님들과 사역자 분들의 기도와 섬김, 순종을 통해 보스턴에 심겨졌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그리스도를 주로 섬기는 공동체로 자라왔습니다. 이제 2022년 7월, 뉴잉글랜드 연회의 파송을 받고 부임하신 구정훈 목사님과 함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 나라의 나그네로 보스턴에 부름받은 이들과 더불어 말씀 가운데 드러난 하나님 나라의 복음 이야기를 계속해서 써내려가고 있습니다.

비전교회 창립 10주년 기념 타임라인

주요부서 안내